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민정 (China Donghua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37卷 第2號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257 - 27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알리바바닷컴의 성공 요인을 크게 해외 직접 투자 유치, 튼튼한 브랜드 이미지, 선발주자 이익의 세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한국의 e마켓플레이스의 경우 지나친 정부 보조의 의지가 국제적 e마켓플레이스로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하였고 한국 중소기업에만 치중하면서 중국 알리바바닷컴이 인근 국가를 포함한 지역적 허브로 성장하는 것을 놓치게 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국내 e마켓플레이스가 국내에서의 성장과 함께 국제 무역 환경에서 인정받는 e마켓플레이스로 성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국문요약
Ⅰ. Introduction
Ⅱ. Strong government support for e-Trade agency
Ⅲ. The World Factory Advantage-Alibaba.com
Ⅳ. Success factors to be an global e-marketplace
Ⅴ. Conclusion
Reference
Abstract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63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