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우철 (인하공업전문대학) 류철호 (인하공업전문대학) 오대균 (목포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185 - 1,18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최근 해외에서 사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경량탄소섬유(CFRP)를 이용한 50피트급 고속 모터보트의 저항성능을 모형시험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CFRP 소재의 보트는 기존의 FRP 보트에 비하여 선체 중량이 가벼운 관계로 흡수가 낮고, 따라서 고속선에서 저항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차인의 위치가 변하게 된다. 본 모형시험을 통하여 차인의 위치가 저항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서 향후 최적선형 개발을 위한 한 가지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모형시험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472-00362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