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지혜련 (대우조선해양) 황윤식 (대우조선해양) 이상훈 (대우조선해양)
저널정보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229 - 1,23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Ro-Pax는 여객과 더불어 승용차, 트레일러, 컨테이너 등의 화물을 운반하는 선박으로서, 승용차와 함께 탑승하는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Car-Deck 공간은 시간당 일정수의 공기 순환이 되도록 설계 되어야 한다. 운용 조건에 따라 Ventilation Fan 들의 작동 모드를 달리하여 설계하고, 각 조건에서의 공기 유동이 설계단계에서 예상한 바와 동일하게 나E나는지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Ro-Pax의 3가지 운용 조건에 따른 각 Deck 내의 유동 현상을 살펴보고, Ventilation 성능개선 방안을 검토하였다. Car-Deck 중앙부에 위치한 Main Entrance 구조물 후미의 국부적인 유동 정체 현상의 발생 여부를 확인하고 개선 방향을 검토하였다. 또한 Car-Deck 내 위치한 Local Room 들의 Ventilation 성능 평가와 개선안을 도출해 보았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수치해석
3. 결과 검토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472-00362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