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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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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채형 (국방기술품질원) 정인석 (서울대학교) 최병일 (Tohoku University) Toshinori Kouchi (Tohoku University) Goro Masuya (Tohoku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50 - 56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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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트 혼합기는 혼합기 후류에 존재하는 재순환 영역으로 공기를 유입시켜 연료-공기 혼합을 증대시키는 혼합기이다. Stereoscopic PIV기법을 통해 얻은 3차원 속도, 와류, 난류운동에너지를 토대로 계단형 혼합기를 기본 모델로 하여 벤트 혼합기의 성능을 분석하였다. 벤트 혼합기는 두터운 전단층으로 인해 높은 침투거리를 보였으며, 난류운동에너지는 주로 주유동과 제트유동의 경계면을 따라 분포하였다. 이 난류 영역은 혼합영역 내에서 활발히 물질전달을 일으키며, 혼합 증대를 가져온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치와 모델
3. 실험 결과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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