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훈 (연세대학교) 이승연 (건국대학교) 김세호 (액센츄어)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12.7
수록면
2,185 - 2,20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터넷 경매에서 판매자의 장단기 전략변수에 해당 하는 판매자의 신뢰, 시작가격, 즉시구매가격이 입찰가격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고, 이와 더불어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입찰자의 지각된 위험이 판매자의 전략변수들의 영향력을 어떻게 조절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몇 가지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었다. (ㄱ)구매자에게 신뢰를 형성하지 못한 판매자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위험을 덜 느끼는 사이트를 판매채널로 삼아야 하고, (ㄴ)판매자가 구매자의 지각된 위험수준이 높은 사이트에서 판매를 할 경우에는 시작가격을 너무 낮추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ㄷ)판매자가 구매자의 지각된 위험수준이 낮은 사이트에서 판매를 할 경우에는 즉시구매가를 높게 정하는 것이 판매자의 이윤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전략이라는 것이다. 본 연구는 인터넷 경매시장에서 소비자 행동을 이끌어내는 요인에 대한 마케팅적 관점의 고찰을 통해 판매자의 이윤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지침을 제공하였음에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존문헌연구 및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들
Ⅳ. 연구 방법론
Ⅴ. 분석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3455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