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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민호 (단국대학교) 이명희 (단국대학교) 이동원 (단국대학교) 왕현민 (나름)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정보 및 제어 논문집 ICS 2011 정보 및 제어 심포지움 논문집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69 - 7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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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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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휠 구동 장치는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여 바닥과 바퀴가 닿는 접지의 마찰려에 의해 발생하는 회전력으로 움직이는 장치이다. 이러한 직접구동 방법의 1세대 구동 장치가 아닌, 비접촉 간접 구동 방법인 2세대 구동 장치로 토크 구동 기술이 있다. 토크 구동 기술은 비접촉 휠의 회전 관성력, 회전 토그에 의해 굴러가는 장치로서 비접촉 휠의 제어에 따라 토크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발생된 토크의 크기와 방향에 따라 전진, 후진 및 제자리 회전이 가능하다. 이러한 토크 구동 장치의 유연한 구동을 위한 제어를 위해 비접촉 휠의 가속도제어가 이루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두 개의 비접촉 휠의 감속, 가속에 따른 토크 발생정도를 측정하고 토크 구동 장치가 곡석 주행을 위한 가감속 제어데 관해 살펴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토크 구동 장치
Ⅲ. 선회 구동을 위한 가속도 제어
Ⅳ.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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