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재훈 (넷스루) 김재훈 (넷스루) 김종우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거래학회 학술대회 발표집 한국전자거래학회 2011년 춘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30 - 138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Business 시장의 폭발적 성장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기업들이 e-Business 시장으로 진입하게 되었으며, 이는 e-Business 시장의 과도한 경쟁을 야기시켰다. e-Business의 경쟁은 새로운 기술 및 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으며, 특히 웹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수집ㆍ분석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ROMS(Realtime Online Marketing System)를 구현하였다. ROMS는 웹 로그분석을 이용한 실시간 상담 기술, 사용자 프로파일, 컨텍스트(Context) 분석 기술 및 이벤트 탐지ㆍ처리 기술을 활용한다. 이러한 ROMS는 방문자 행동 수집, 방문자 행동 분석, 방문자 프로파일, 방문자 모니터링, 실시간 상담 및 마케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관련연구
3.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요구사항
4.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의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66-003253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