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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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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우 (한양대학교) 한송이 (한양대학교) 이홍주 (가톨릭대학교) 오재훈 (넷스루)
저널정보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거래학회 학술대회 발표집 한국전자거래학회 2011년 춘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49 - 15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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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추천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이 온라인 상에서의 행동의 추적과 이를 기반으로 한 추천 활동이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인터넷 상점에서 온라인 추천을 위해서는 사전적으로 고객의 실시간 행동데이터로부터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클릭스트림(Clickstream)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구매확률을 예측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하도록 한다. 또한 인터넷 서점의 실제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시한 방법의 유용성을 검토하도록 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관련연구
3. 분석 방안
4.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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