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소영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17권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55 - 18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집단 간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과 언어능력을 분석하여 보고 두 능력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봄으로써 수학 문장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언어능력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언어능력의 신장을 위해 언어교육자와 수학교육자들 간의 협조와 공동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남ㆍ여학생의 언어능력과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간의 차이와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한 결과, 학생들의 사고가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에서 하위 영역과 문제해결력에서 남학생 집단과 여학생 집단 사이에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었으나, 언어능력에 있어서 여학생들이 남학생들보다 뛰어남을 알 수 있다.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 언어능력 검사 도구에 대한 하위요인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과 언어능력 간에 정적인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및 절차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70-00324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