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산 캐릭터를 테마로 한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의 현황 및 시장전략에 관한 기초연구
이용수
본 연구는 국산 캐릭터를 테마로 한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의 현재 상황과 시장 전략을 분석하고, 이들 테마파크의 가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테마파크 시장은 대규모 야외 복합 테마파크에서 소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대상의 실내 테마파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연구는 수도권의 다섯 개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를 방문하고, 담당자들과의 인터뷰 및 관람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국산 캐릭터 테마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는 대형 시설이나 쇼핑몰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람객의 75%는 5km 이내에 살며,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으나 가격과 메뉴에 대한 평가는 낮았다.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조사결과
Ⅴ. 결론 : 논의와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