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운식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년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517 - 52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제3자 물류창고에서 단일제품에 대한 인바운드 주문계획 및 운송계획과 납품시간창을 고려한 아웃바운드 디스패칭 문제를 고려한다. 수요는 계획기간 동안 매기간 동적(dynamic)으로 발생하고 제품은 납품시간창(delivery time window) 내에 고객에게 인도되어야 한다. 고객과의 계약을 통한 납품시간창의 허용으로 추후조달(backlogging)은 허용되지 않는다. 수송수단은 한 종류의 컨테이너를 사용하며 운송비용은 컨테이너의 사용대수에 비례한다. 또한 본 논문에서 고려되는 모든 비용함수들은 오목함수라 가정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주문비용, 운송비용, 그리고 재고유지비용을 포함한 총비용을 최소화하는 최적 준문계획, 운송계획 및 아웃바운드 디스패칭 계획을 동시에 결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적해의 구조적 특성을 규명하고 최적해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동적계획법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최적화 모형
3. 최적해의 성질
4. 동적계획법 알고리즘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30-001228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