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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용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김상현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김주상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황용철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2년 한국유통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229 - 253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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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사회에서 소셜미디어의 활용이 이슈화되고 스마트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소셜미디어마케팅은 국내 유통업계에서 새로운 대안적 마케팅 툴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 유통기업 가운데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은 적지 않으나, 현실적으로 SNS에 대한 인식부족, 기업 내부환경과 역량 부족 등의 원인으로 유SNS 마케팅 수준은 타산업군에 비해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유통업계의 SNS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초기단계 논문으로서 기업의 SNS 활용상황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조사 결과 국내 유통사들은 해외 성공 사례와 비교했을 때 몇가지 의미있는 문제들이 지적되었다: 홈페이지의 SNS 연동, 강력하고 일관된 컨셉과 기획, 양질의 사진과 동영상과 편집력, 문장력과 소통력, 과감하고 재미있는 컨텐츠와 행사.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고찰 및 시사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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