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태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정국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18권 제11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733 - 74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듈러 구조를 위한 항공기 소프트웨어 구조의 표준인 ARINC653에서는 하나의 하드웨어 플랫폼 상에서 CPU 시간 및 메모리 자원을 고정 분할하여 서로 간섭 없이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파티션 모델을 규정하고 있다. 파티션들은 항공기의 각 부분 별 제어를 위한 독립적인 응용들로, 전통적인 연합 방식에서 분산 시스템으로 구성되던 것을 하나의 멀티프로세서 시스템에서 케이블링을 줄여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모델이다. 본 논문에서는 대표적 실시간 객체 모델인 TMO에 파티션의 개념을 도입한 확장모델인 TMO.p를 제시하고, TMO.p와 그 멤버 태스크들을 위해 개발된 실시간 스케줄러에 대해 기술한다. 개발된 스케줄러는 TMO의 제공을 위해 오픈 소스 eCos3.0 기반으로 개발된 RT-eCos 내부에 구현되었다. 구현된 시스템은 그 API가 ARINC653 APEX와 동일하지는 않지만 TMO의 실시간 태스크 지원의 장점에 더하여 파티션 개념을 지원하고 있어, TMO.p를 기반으로 항공기 S/W 제작에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TMO.p 모델
3. TMO.p 실행 커널 플랫폼
4.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9-00087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