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경 (대구대) 양계민 (청소년정책연구원)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다문화사회정책연구소 현대사회와다문화 현대사회와다문화 Vol.1 No.2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176 - 199 (24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중 반편견, 반차별 프로그램을 이수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효과성을 분석하여 다문화교육의 구성체계와 방향성에 주는 함의를 제시하려는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다문화교육의 다양한 목표 중 특정한 학습 목표를 설정하여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연구자가 직접 기획하고 학교현장에서 시범실시한 다음 그 효과성을 분석하여 다문화교육의 의미와 방향성을 고찰하였다. 따라서 이 논문은 단순히 다문화 교육프로그램 효과의 유무에 대한 사실을 확인하는 작업을 넘어 다문화교육이 학생들에게 어떤 의미성을 지니는지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다문화교육에 대한 전망과 방향성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이론적 배경
3. 프로그램 목적과 내용체계
4. 프로그램 효과검증 분석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31-000812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