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준호 (한국공항공사)
저널정보
한국항공협회 항공진흥 항공진흥 2010년 제3호 / 통권55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03 - 12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에서는 ICAO에서 항공기 운항회수, 소음도, 지속시간, 발생시각 및 계절적 요인을 고려하고 EPNL로 측정한 WECPNL을 ㏈(A)로 측정한 WECPNLJ를 도입하여 WECPNLK를 사용하고 있다. WECPNLK는 항공기 소음의 지속시간이 20초일 때를 기준으로 순음보정과 계절적 요인의 보정 생략 및 상수를 간략화한 식이다. 그러나 항공기 소음은 다양한 조건에서 측정되므로 실제 운항한 항공기 소음측정자료를 이용하여 EPNL, PNLmax, L<SUB>Amax</SUB>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WECPNLICAO를 WECPNLK(J)로 간략화한 기준은 일정한 상관관계로 보기가 어려우므로 WECPNL로 표현되고 있는 WECPNLK(J)는 별도의 소음평가지수로 개정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WECPNL
Ⅲ. 항공기 소음 측정
Ⅳ. data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34-00075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