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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조 (부산대학교) 김동현 (부산대학교) 손창민 (부산대학교) 김귀순 (부산대학교) 김유일 (국방과학연구소) 민성기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제39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440 - 445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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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터빈 엔진의 성능모사를 위해서는 구성품의 유량, 회전수, 압력비 그리고 효율 변화를 나타내는 성능선도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축류 압축기 성능선도 생성 방법인 유사성능선도 축척법(scaling method), 단 성능선도를 이용한 단 축적법(stage-stacking method), 3차원 전산해석, 3차원 전산해석과 단 축적법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들을 적용하였다. 그리고 서지 지점을 예측하기 위해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하였다. 각각의 방법들을 사용하여 구성한 축류 압축기 성능 선도를 성능시험결과와 비교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축류압축기 성능선도 생성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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