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기룡 (한양대학교) 이재헌 (한양대학교) 문승재 (한양대학교) 유호선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설비공학회 대한설비공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대한설비공학회 2012년도 동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450 - 45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process is considered as one of the most effective techniques for removing NOx from exhaust gases. The performance of NOx removal in SCR process depends on various factors. Especially, the velocity distribution at inlet region of catalyst is most important factor to influence the performance. In this research, the numerical study has carried out to analyze the velocity distribution at inlet region of catalyst. The numerical results showed that the velocity RMS value (%) at 1st catalyst and pre-catalyst layer inlet region are 22 %, 10 %, respectively.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대상
3. 예측방법
4. 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3-000677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