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재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배창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420 - 42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동차가 주행하는데 필요한 전력을 변환시켜 견인전동기에 공급하는 인버터장치는 운전명령, 전압, 전류, 속도를 연산 제어하는 제어컴퓨터, 전력반도체, 구동컴퓨터로 구성 되었다. 전해콘덴서는 구동컴퓨터에 장착되어 전력반도체를 구동시키는 핵심부품으로 안정된 전력을 만들기 위한 고속 스위칭 작용 시 열 발생으로 전기적, 기계적 특성변화가 일어나 사용수명 단축과 오동작 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전해콘덴서 충방전 동작을 해석하여 이론적 수명을 산출하였고 현재 사용품을 대상으로 가속수명시험을 실시하여 잔존수명을 예측하였으며 또한, 전동차 운영 필드데이터를 활용하여 와이블, 로그정규, 로그 로지스틱 분포해석을 통해 신뢰도를 예측하고 각 각의 수명을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9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