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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임진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진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광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431 - 43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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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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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교통 이용 수요에 따라 발생되는 교통 혼잡과 높은 사회적 비용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속도로 본선에서 복합환승센터를 통한 환승 기능을 부여하여 향후 장거리 대중교통으로의 수단 전환을 위한 대안으로 제시하는 것에 본 논문의 목적을 두었으며 신교통수단 연계 방안 검토 등을 통하여 신사업 동력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경부고속도로를 중심으로 지역적 타당성 분석을 통해 복합환승센터의 적절한 위치를 선정하고 규모산정을 통한 버스 서비스율 변화를 바탕으로 승객 서비스 증대 효과 및 사회적 편익을 산출하였고 이에 따른 실효성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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