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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오현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775 - 77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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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탈선규정에서는 탈선계수 0.8을 규정하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이론적 근거가 부족하며, 윤중 감소율도 50%까지 허용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이 또한 이론적 근거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본 논문에서는 단일윤축을 이용한 이론적 탈선계수 모델을 제시하고 이론적 탈선계수 모델을 이용하여 윤중 감소율 50%와 탈선계수 0.8과의 상관관계를 이론적으로 규명하였다. 또한 윤중은 좌, 우측 윤중이 각각 감소하는 경우 외에도 상황에 따라 좌측 윤중(혹은 우측 윤중)이 감소하면 우측 윤중(혹은 좌측 윤중)이 증가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추가적으로 윤중이 증가하는 경우도 고려하면 윤중 감소율을 35%허용해야만 탈선계수 0.8을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을 규명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단일윤축을 이용한 탈선계수
3. 윤중의 증감과 탈선계수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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