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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장인준 (인하대학교) 이우식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779 - 78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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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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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날개 등의 구조물 손상은 패치를 이용한 수리가 경제성 등 여러 면에서 유리하다. 패치의 재료 중 복합재료는 우수한 비강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복합재 패치가 부착된 등방성 보에 대하여 1차 전단변형 이론을 적용한 Timoshenko beam 이론과 Mindlin-Herrmann rod 이론을 적용하여 축 방향 변형, 굽힘 변형, 전단 변형 및 수축 변형이 서로 연성된 동력학 모델을 유도하고 여기에 variation method를 적용하여 스펙트럴요소 모델을 유도하였다. 본 연구에서 유도한 스펙트럴요소 모델은 별도로 유도한 유한요소모델과의 비교를 통하여 그 정확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스펙트럴요소 모델링
3. 수치예제 및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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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9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