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영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정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문형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윤혁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802 - 80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8년 9월, TSR 수송은 세계금융 위기의 급습을 받아 물류수송의 전반에 걸쳐 상황이 크게 저조하게 되었다. 그러나, 2009년 후반부터 세계적으로 경기가 현저하게 회복되어 유럽행 해상수송의 운임이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침체되었던 러시아의 경제회복이 진행되어 2010년 상반기부터 TSR 수송도 활기를 보이게 되었다. TSR의 수송은 2000년 이후부터 한국기업의 주도에 의해 물동량이 증가하여 과거 침체되었던 TSR의 수송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남북횡단철도(TKR)의 연결과 대륙철도로의 진출에 있어서 TSR 수송의 주요 수송정책 지표에 대한 기반구축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대륙철도 진출에 있어 주요 수송정책 지표라고 할 수 있는 TSR의 최근 수송동향 분석과 아울러 향후 과제를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98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