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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병관 (한국철도공사) 정우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재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권태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덕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희만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825 - 82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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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전지구적 노력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범정부 차원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유도하고 있으며, 특히 수송분야에 대하여 강도 높은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대안 중의 하나가 승용차 이용자를 철도 등의 대중교통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대중들로 하여금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대중 교통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철도에 대한 유무형의 다양한 경제적,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철도이용을 증진하기 위한 정책들을 제안하고, 이러한 정책들의 타당성을 검토함으로써 철도에 적합한 철도이용 증진 정책들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철도 여객부문 지원방안
3. 철도 화물부문 지원방안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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