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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준상 (서울시도시철도공사) 서석철 (서울시도시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853 - 85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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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열차운행의 특징은 비교적 짧은 역간 거리 및 급가속, 급감속의 전동차가 정해진 운전시간 범위 내에서 역행/타행/제동이 빈번히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며, 전력사용에 있어서도 이런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형적인 특징 및 새로운 호선의 건설, 환승 등의 시설 환경에 의하여 다양한 선로조건이 형성된 있다. 도시철도 직류 급전시스템의 설치위치는 기본적으로 전동차의 역행과 제동이 이루어지는 정거장에 시설이 되는 것이 원칙으로, 부하의 중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건설되게 된다.
직류전기철도의 부하의 특징과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전력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급가속, 급감속의 도시철도 직류급전시스템의 에너지(전력)의 사용 및 재활용에 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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