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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영 (명지대학교) 이장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창상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안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946 - 95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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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및 지자체의 도시철도는 직류급전시스템을 채용하여 견인전력을 공급한다. 지금까지 교류 전력의 직류로의 변환은 다이오드 정류기를 대부분 이용하여왔다. 정류기는 스위칭을 할 수 없는 단방향 소자로서, 부하 크기에 따른 전압제어 능력이 없고, 회생전력의 도통도 불가능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PWM 전력변환기를 적용하여 그 특성을 다이오드 정류기와 비교하고자 한다. PWM전력변환기는 일정 부하 이하에서 그 크기와 관계없이 정전압 제어가 가능하며, 회생전력의 이용도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압강하 특성과 회생전력의 도통 특성을 중심으로 PWM 전력변환기와 다이오드 정류기의 특성을 비교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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