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수지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연구소 한국예술연구 한국예술연구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99 - 116 (18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동기 정서행동문제는 최근에 대두되는 학교폭력, 인터넷, 게임중독과 같은 학교 내 아동문제들로 인해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서행동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아동 청소년의 인지, 정서적 발달 뿐 아니라 뇌 발달 측면에서의 특성 등을 이해하려는 다양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정서행동문제에 개입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매체로서의 음악의 치료적 접근을 소개하고 아동, 청소년기 가장 친숙한 매체인 음악의 치료적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또한 음악치료 영역 내 아동 정서 행동문제에 대한 접근을 소개하고, 더 나아가서 교육환경 내 아동들의 음악활동이 내적 변화와 긍정적 경험의 통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정서행동문제와 음악의 치료적 기능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600-000562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