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기형서 (University of Seoul) 박동주 (University of Seoul) 김동수 (Sunkoo Square) 김행배 (Sunkoo Squar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638 - 644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 일반철도의 선로이용율의 범위인 60%를 검토하여, 이용가능한 시간과 이용 불가능한 시간을 수치화 하였다. 또한 선로이용율을 변화시키는 요소인 선로유지보수시간에 대한 계산과 적정한 추정시간을 분석하였다. 적절한 철도운영계획과 원활한 시설유지보수를 통한 열차의 안전을 보장하여야 한다. 동시에 매일 연속되는 열차Dia의 원상회복력도 운영계획에 반영되어야 한다. 이런 사항들을 고려하여 보유 중인 기계장비와 국가철도망에 대한 자료를 활용하여 유지보수작업시간 산출방법을 개선하고, 열차지연에 대비한 여유시간을 확보하도록 검토하였다. 결론적으로 일반철도의 선로이용율과 선로유지보수시간 구성요소를 함께 수량화하여, 선로이용율은 60% 내외가 타당함을 증명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49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