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용균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9.3
수록면
131 - 15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신뢰를 객관적 신뢰와 주관적 신뢰로 분리하여 실증분석한 결과 연구결과는 다음 과 같다. 첫째, 온라인 신뢰를 다시 주관적 신뢰와 객관적 신뢰로 구분해 분석할 때, 온라인 신뢰에 영향을 주는 구성요인들이 공통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다는 점을 나타내고 있다. 둘째, 주관적 온라인 신뢰와 객관적 온라인 신뢰에 공통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는 지각된 역량, 지각된 평판, 지각된 친절성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규모와 지각된 성실성은 객관적 온라인 신뢰에만 영향을 주고, 주관적 온라인 신뢰에는 영향을 주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신상정보 위험과 거래 위험 그리고 이를 막아주는 법제도 요인들은 주관적 온라인 신뢰에만 영향을 주고 객관적 온라인 신뢰에는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주관적 신뢰와 객관적 신뢰, 두 신뢰요인이 모두 재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주관적 신뢰가 객관적 신뢰 보다 재구매의도에 주는 영향은 더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과 가설
Ⅳ. 분석결과
Ⅴ. 함축성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470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