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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진수 (한국항공우주산업) 서형석 (한국항공우주산업) 정훈화 (한국항공우주산업) 김지홍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409 - 41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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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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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항공기 개발에 있어 1 회전 스핀에서의 회복 능력 확보는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본 논문은 KC-100 항공기 개발 과정에서 스핀 요구도를 만족하는 형상 설계 과정, 풍동 시험, 그리고, 풍동시험 결과를 이용한 스핀 모드 및 회복 특성 예측 결과와 6 자유도 해석결과를 기술 하였으며, 스핀 회복 특성 개선 시험 결과도 언급하였다. 최종적으로 실제 항공기를 이용한 1 회전 스핀 비행시험 결과를 기술 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KC-100 스핀 요구도
3. KC-100 형상 설계
4. KC-100 수직 풍동 시험 결과
5. KC-100 스핀 6 자유도 해석 결과
6. KC-100 비행시험 결과
7.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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