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석봉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의사결정학회 의사결정학연구 의사결정학연구 제20집 제1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53 - 6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외식 프렌차이즈 업에서 온라인 구전 활동과 시장성과가 서로 상호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상대적인 시장 점유율과 온라인 구전점유율 간의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 분석 결과 온라인 구전 점유율은 해당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시장 점유율은 다시 온라인 구전 점유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더불어 동기간 내에서도 시장 점유율과 온라인 구전 점유율은 강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는 외식산업에서 온라인 구전활동과 시장성과는 단방향적인 관계가 아니라 상호 영향을 주는 양방향의 관계임을 의미하며 기업은 온라인 구전활동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문헌 연구
3. 연구 모형
4. 연구 모형 실증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5-000275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