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여승수 (인제대학교) 손지영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 특수교육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207 - 225 (19page)
DOI
10.18541/ser.2013.02.12.1.2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과 일반학생 간에 유의한 자기효능감의 차이가 나타나는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특별히 본 연구에서는 최근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학습장애 선별모형인 중재반응모형을 활용하여 수학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을 선별한 후 자기효능감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은 A시에 위치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 44명이었으며, 이들 중 수학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으로 선별된 학생은 6명이었다. 본 연구에서 도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중재반응모형으로 선별된 수학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과 일반학생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자기효능감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두 집단은 동일한 수학적 자기효능감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본 연구는 향후 연구 및 학교 현장에 대한 교육적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00-000202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