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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우 (부경대학교) 박성현 (동의대학교) 류지열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1권 제4호(JKIIT, Vol.11, No.4)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35 - 40 (6page)
DOI
10.14801/kiitr.2013.1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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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차축의 회전에 따른 자속밀도의 변화를 감지하여 속도를 검출하는 자동차용 차륜 속도센서를 제작, 실험하여 그 특성을 기성품(SM3 Front)과 비교, 분석하였다. 제작된 센서는 마그네틱 픽업코일 방식의 자기유도 작용을 이용한 수동형 차륜 속도센서(Passive type Wheel Speed Sensor : PWSS)로서 직접적인 유도 기전력을 감지하여 유도하는 폴 피스(pole piece), 영구자석, 보빈(bobbin), 내피, 코일로 구성된 센서부, 센서를 보호하는 외피부, 그리고 센서를 보강 및 고정하기 위한 플랜지부로 구성된다. 같은 실험 환경에서 제작된 시제품은 기성품보다 높은 출력 전압을 보였다. 기성품은 48.79% ~ 52% 범위의 듀티율 특성을 보였으나, 시제품의 경우 48.89% ~ 50.64% 범위의 특성을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수동형 차륜 속도센서 분석 및 제작
Ⅲ. 실험 및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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