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Aaron French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173 - 19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와 관련하여 결과 변수들에 신뢰의 2가지 범주가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이를 수행하기 위하여 데이터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Social Networking Sites, SNS)의 회원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집되었다. 분석 결과, 전반적인 커뮤니티에 대한 신뢰와 친구들에 대한 신뢰 2가지의 명확한 차이를 밝혀내었다. 또한,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소셜 네트워킹 연구에서 이전에 연구된 개념들에 신뢰의 2가지 범주가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SNS에 관한 연구에서 신뢰의 적절한 범주를 확인하는 중요성은 이전에 확립된 모델의 응용을 통해 증명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신뢰의 2가지 범주를 구별할 필요성을 뒷받침해주고, 향후 SNS 관련 연구를 위한 지침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Ⅲ. HYPOTHESES DEVELOPMENT
Ⅳ. METHOD
Ⅴ. DATA ANALYSIS AND RESULTS
Ⅵ. DISCUSSION AND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3678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