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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세희 (서울대학교) 강연경 (서울대학교) 고영아 (서울대학교) 김안나 (Physan) 김나은 (Physan) 김치용 (동의대학교) 고형석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529 - 53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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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패션산업에서 IT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 중 패션쇼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가상의상을 제작하여 실제의상과 유사하게 재현이 가능한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하여 디지털 패션쇼를 구현한다. 이때 기존의 패션쇼 보다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지, 효율성 및 보완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등 실제 사례 개발 연구를 통해 제시하였다. 그 결과 가상 의상은 매우 유사하다는 평을 받았으며, 실제 패션쇼에서는 재현하기 어려운 연출이 본 연구를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용이한 방법으로 실현 가능하였다. 미래에 3D 가상의상을 실제 패션산업에 도입한다면 유통 및 산업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창출이 가능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연구 방법 및 내용
4.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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