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이상 (충남대학교) 전준수 (충남대학교) 고영성 (충남대학교) 김유 (충남대학교) 김선진 (충남도립)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승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0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378 - 38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양한 고공환경을 모사하기 위해 설계된 이젝터를 이용하여 이젝터 간극(L<sub>s</sub>)에 따른 이젝터의 작동특성을 확인하였다. 또한, 이젝터의 시동 및 비시동 영역인 30 bar와 20 bar에서 각각 실험을 수행하여 시동 유무에 따른 이젝터 간극에 따른 특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실험 결과 이젝터 간극이 증가함에 따라 이젝터 챔버 내부 압력이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시동영역인 30 bar에서 부유동 유량을 변경하여 실험 해 본 결과 이젝터 간극보다는 유량비가 이젝터 성능에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치 및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70-00255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