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영수 (테크빌) 황인광 (테크빌) 이병곤 (한국철도공사) 최재식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64 - 17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철도 ATC 시스템은 열차의 위치와 선로의 조건에 따라 열차의 안전 운행에 적합한 속도정보, 선로구매, 목표 거리를 차상장치로 전송한다. 그러므로 지상으로부터 차상으로 전송되는 ATC 연속정보, 불연속정보 및 보상콘덴서에 대한 검측은 열차의 지속적인 안전 운행을 위해 매우 중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또한 선로변 신호설비에 대한 효율적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한다. 종합처리장치는 검측되는 각종 레벨과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며 관리하는 기능을 가진다. 검측된 정보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종합처리장치는 경보 및 이벤트 정보를 생성하여 지상의 자동화 진단시스템에게 전송한다. 본 연구에서는 종합처리장치의 기능과 운영에 대한 체계, 그리고 자동화 진단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방안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54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