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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재욱 (현대로템) 김형균 (현대로템) 박신 (현대로템) 박영호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551 - 55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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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기관차는 동력 집중식으로 기관차 내에 주변환장치를 통해서 추진제어장치와 보조전원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일반 전동차에 비해 용량이 매우 크다. 일반 전동차의 경우 동력 분산식으로 동력차 1량당 출력이 800~1000kW 정도로 작으나, 전기기관차의 경우 동력차 1량의 견인전동기 한 대당 출력이 1000Kw를 뛰어넘는 대용량이다. 따라서 제작사에서 이러한 대용량 전기기관차를 성능시험 하는데 있어서 시험 설비 및 시스템 구성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본 논문에서는 화물형 전기기관차의 전장품 시스템 구성과 성능시험시 필요한 설비구성, 성능시험결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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