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학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경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권용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정원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916 - 920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난 해 우리나라 수출은 5,482억 불, 수입은 5,195억 불로 2년 연속 1조 달러 무역시대를 열며 세계 무역 8위에 진입하였다. 이러한 경제 성장에 힘입어 화물 수송 또한 2000년을 100으로 할 때 2011년 지수는 116으로 784백만 톤을 수송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비록 고유가 시대에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녹색교통수단인 철도의 전체 수송량은 점진적은 감소 추세이지만 컨테이너 수송량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철도수송에서의 컨테이너의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철도물류시스템 운영을 위하여 철도로 수송되는 컨테이너 물동량에 대한 회귀분석을 이용한 예측 모형을 수립하고 이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55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