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수 (서울메트로) 정성봉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296 - 1,302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하철과 경전철을 의미하는 도시철도는 수송효율이 높아 대도시의 교통난을 완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나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에 비해 보급률이 저조하다. 수도권의 경우 노선 및 역사수가 계속 증가하고 통행량도 증가추세이나 업무종사자가 많은 지역은 높은 혼잡률로 혼잡하고 타 지역은 도시철도와의 접근성 지표가 낮다고 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도시철도 이용시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서울시 행정구역과 주요 도시에 대한 접근성 모형을 적용해 결과를 도출하고 향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45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