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일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동호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준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주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498 - 1,50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궤도틀림은 철도차량의 주행안전성과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며, 궤도틀림을 일정한 허용기준에 따라 적정하게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외 궤도틀림의 허용기준을 조사하고 비교분석을 수행하였다. 국내의 기준, 유럽기준, 프랑스, 오스트리아 및 일본의 궤도틀림 기준을 속도대역과 관리단계를 중심으로 분석 고찰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국내외 궤도틀림 기준 비교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46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