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일경 (한국전력공사) 이호욱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고 경영자는 기업의 최종 전략적 의사결정자이며, 기업의 구조를 통해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본 연구는 최고 경영자의 인지적 패러다임과 환경과의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면서, 경영자의 임기와 성과와의 관계를 1997년부터 2008년까지 12개 산업에 걸친 한국 상장기업 자료를 대상으로 실증 분석하였다. 또한 본 연구는 최고 경영자의 임기와 성과 간의 관계를 조절하는 요소로 경영자 직무요구를 제시하고 이를 실증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최고 경영자의 임기와 성과와의 관계는 역U자형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외시장 참여도가 최고 경영자의 임기와 성과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사회 내 사외 이사의 비율이 최고 경영자의 임기와 성과와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가설
Ⅲ. 연구 방법
Ⅳ. 분석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335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