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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선태 (동국대학교) 정휘룡 (한국과학기술원) 홍정모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48 - 5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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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영화나 CF등에 사용되는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이하 CG)분야의 유체 시뮬레이션에서는 CPU와 GPU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체 시뮬레이션 수행을 위한 투영 단계에서 멀티쓰레드를 이용하여 기존의 CPU와 GPU 간의 작업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던 방식을 개선하여 CPU와 GPU 간의 작업을 병렬처리 방법을 제시하였다. 제시된 방법을 통해 많은 계산량을 필요로 하는 유체시뮬레이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유체 시뮬레이션
Ⅲ. CPU/GPU 병렬 처리 기법
Ⅳ. 실험
Ⅴ.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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