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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철민 (창원대학교) 조을규 (창원대학교) 조규원 (창원대학교) 김규탁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3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122 - 12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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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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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차량내부에서 사용되는 전동기는 높은 주변 환경 온도, 빈번한 구동ㆍ정지에 의한 기동전류 및 큰 진동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유한요소해석을 이용하여 BLDCM의 기동 전류를 고려한 영구자석의 국부적인 감자해석 및 감자 내력을 향상시키는 회전자 형상 설계를 수행하였다. 결과적으로, 큰 기동 전류에 의해 기본 모델의 영구자석 끝단에 국부적인 불가역 감자가 발생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철심의 자로를 제한하는 자속 장벽을 설치하여 감자 내력 향상은 물론 구동 특성을 향상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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