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태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제11권 1호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21 - 3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 금융위기의 여파로 침체되었던 항공산업은 이후 빠르게 회복하여 2012년의 상용 항공기 수주잔량은 총 10,729대로서 역대 최고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Airbus, Boeing의 양대 항공기 제조사의 수주잔량은 9,055대로서 현재 7.5년 수준의 작업물량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며, 유가 상승과 환경규제의 강화 등으로 신형항공기로의 교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각사에서는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반면 일반항공기 시장은 개인적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는 소형기 시장의 회복은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효율성이 높은 터보프롭기는 각광을 받고 있다. 항공교통수요는 중산층의 성장에 힘입어 향후 20년간 연평균 4.6%~5.0%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등 신흥시장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기 제조사들은 향후 20년간 34,000대 가량의 민간항공기가 생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대형항공기는 28,000대 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세계 시장 현황 및 개발 동향
3. 향후 시장 전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0-002965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