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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제현 (Korea Maritime University) 최병철 (Ship & Plant Research Team Korean Register) 박권하 (한국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446 - 45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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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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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저감 기술과 함께 에너지 효율 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엔진에서 대기로 방출되는 배기에너지는 전체에너지의 30%가 넘는 많은 양이며 배기열을 회수하기 위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통하여 제시한 디젤엔진에서의 최적 열 회수 조건에 대한 랭킨사이클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질량유량비와 압력비가 각각 0.6, 0.7 일 때 엑서지 효율과 출력은 0.53, 1.43 kW을 나타내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모델
3. 실험결과를 적용한 사이클 설계범위
4. 결과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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