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유정 (군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77 - 8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임상 시나리오 통한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 PBL)을 통해 학습자들의 수업 만족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우선, 아동작업치료학 강의의 학습내용과 학습목표에 맞는 임상과 관련한 시나리오를 만들고 이와 관련한 임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례연구, 평가지 등을 선정하였다. 작업치료과 2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아동작업치료 과목에 적용한 결과 대부분의 학습자가 수업에 만족하였다. 앞으로 학습자의 PBL 학습 방법에 대한 수용도를 파악하고, 토의를 통해 학습자들의 적극적인 학습행위를 이끌어 내기 위한 PBL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임상 시나리오 수업적용 사례 및 방법
Ⅲ. 결과
Ⅳ. 고찰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690-00288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