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한울 (서울신학대학교) 한수정 (서울신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27 - 4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R-러닝 수업에 대한 가능성과 한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R-러닝 로봇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유치원 교사 6명이며, 반 구조화된 인터뷰와 교사 저널을 통해 분석되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R-러닝 수업의 가능성으로는 로봇 자체에 대한 매력적인 교수매체로서의 역할에 가능성이 있고, R-러닝을 통해 유아는 자신의 사회성 개발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R-러닝 수업의 한계로 첫째, 교사는 R-러닝 수업에 대한 방법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둘째, R-러닝을 하기 위한 로봇의 일부 기능적 문제가 있으며 셋째, R-러닝의 컨텐츠 내용의 부족하다는 것이 한계로 지적되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