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종찬 (한국외국어대학교) 이명무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 남아시아연구 남아시아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235 - 25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기술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보급·확산에 맞추어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문화산업은 각국의 정부와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화산업을 둘러싼 국가 간의 경쟁도 한층 가열되는 환경에서 IT서비스 산업 강국인 인도는 또한 문화산업 및 문화콘텐츠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수준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도의 문화예술 단체·기관들은 최근 모바일이나 소셜 미디어 등에 따른 급격한 디지털 변화 환경에 맞추어 소셜 미디어 전략을 마련하고 실행하는 등 변화의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도 문화예술 단체·기관의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를 분석하기 위해 인도의 예술 단체와 박물관/미술관의 소셜 미디어 활용에 대한 기본정보를 인도의 대표적인 SNS를 통해 파악하였다. 파악된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이 많은 단체를 연구의 표본으로 선정하였으며, 이들 표본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의 활용을 소셜 미디어 매체별로 분석하여 해당 기관의 소셜 미디어 운영 전략 및 사용상의 특징을 기술하였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소셜 미디어 관련 선행 연구
Ⅲ. 인도의 소셜 미디어 현황
Ⅳ. 인도의 문화예술 단체·기관 사례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900-002465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