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기 - 왜 기억연구인가?
2. 문화적인 전환, 집합·문화적 기억의 부상과 기억연구의 활성화
3. 과거사의 재현, 대중적인 기억의 형성 그리고 기록자·재현자로서의 영상미디어 - 다큐멘터리영역의주요한실험과대안적인작업을중심으로
4. 안중근, 영상매체를 매개로 한 기념화(momumentalization) 작업들의 명암과미완의 ‘기억의정치학’
5. 결론을 대신해서: 어떻게 혹은 왜 그와 그의 시대를 기억해야 하는가?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살아 숨쉬는 1년의 기억을 담자!
중등우리교육
2000 .02
실컷 놀아 본 기억이 있습니까?
초등우리교육
2010 .01
실컷 놀아 본 기억이 있습니까?
중등우리교육
2010 .01
발은 기억할 거야
초등우리교육
2000 .09
30년 전의 기억을 찾아
관훈저널
2013 .09
'뽀데기'의 기억과 싸우는 여덟 명의 열여덟살들
중등우리교육
1995 .12
텔레비전 토크쇼〈이제 만나러 갑니다〉(채널 A)의 탈북 여성들의 사적 기억 재구성 방식과 그 의미에 대하여
한국언론정보학보
2012 .11
심리적·물리적 거리와 기억의 차이 :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영화 〈생일〉 속 인물의 기억현실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20 .02
일등만을 기억하는 사회
국토
2010 .04
5ㆍ18 민중항쟁과 기억의 서사화 : 8ㆍ90년대 중단편소설을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권
2007 .04
어려서부터 갈고 닦아온 기능을 당당히 인정받은 해로 기억할 터
장애와 고용
1993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