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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선여 (Daejeon University) 황철홍 (Daejeon University) 이기만 (Sunchon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70 - 79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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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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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 가스터빈용 하이브리드/이중 선회제트 연소기의 비반응 유동 및 혼합특성에 관한 수치해석연구가 수행되었다. 고정된 열부하에서 pilot 버너의 위치, 선회 각 및 방향이 주요 변수로 검토되었다. 결과로서, pilot 버너의 위치, 선회 각 및 방향의 변화는 버너 출구 근처의 난류 유동장, 특히 중앙 재순환영역 및 난류강도의 큰 변화를 초래하며, 화염안정성 및 배기성능의 큰 변화를 동반하게 된다. 실험결과와의 비교를 통해, 하이브리드/이중 선회제트 연소기의 개발을 위하여 화염안정성 및 배기의 측면에서 pilot 버너의 최적 위치, 선회각 45o 그리고 정방향 선회유동 조건들이 선택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선행 실험조건
3. 수치해석 방법 및 조건
4. 결과 및 고찰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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